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언리얼5 & C++

[Unreal 5, C++ & Blueprint] 적 AI 생성하기 : 1

by 17번 일개미 2022. 6. 28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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STEP 1 : AI 컨트롤러 C++ 클래스 생성

 

적의 AI를 생성하기 위해 AI Controller Class 를 생성할 것이다.

 

먼저, Ctrl + Space bar 를 눌러 Content Browser 를 열어준다.(UE5 기준)

 

 

C++ Classes를 선택하고, 왼쪽 상단의 Add 버튼을 눌러 새로운 C++ 클래스를 만들어 줄 것이다.

 

상단의 All Classes를 선택해주고, AI controller 를 검색해서 선택해준다.

 

이름은 편한대로 지으면 된다.

 

 

그러면 위와 같은 초기 코드가 만들어질 것이다. 여기서 부터 시작이다.


STEP 2 : AI 컨트롤러의 자식 Blueprint 생성

 

 

새로운 블루프린트 클래스를 생성해준다. 이때, 아까 만들어둔 Enemy AI Controller 를 부모로 설정해준다.

 

 

그리고, 기존에 존재하는 캐릭터 블루프린트로 들어가준다.

 

 

상단의 Class Defaults를 누르고 오른쪽 사이드 메뉴를 보면,

 

 

Pawn과 관련된 메뉴가 있다.

이 부분에서 AI Controller Class 를 아까 만든 AI Controller로 변경한다.


여기까지하고, 컴파일 후 게임을 실행시켜보면

 

 

게임이 실행되면 Enemy AI Controller 가 생성되는 것을 볼 수 있다.

 

이후에 이 AI를 만들어나가는 과정은 다음 글에서 작성할 것이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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