728x90
STEP 1 : AI 컨트롤러 C++ 클래스 생성
적의 AI를 생성하기 위해 AI Controller Class 를 생성할 것이다.
먼저, Ctrl + Space bar 를 눌러 Content Browser 를 열어준다.(UE5 기준)
C++ Classes를 선택하고, 왼쪽 상단의 Add 버튼을 눌러 새로운 C++ 클래스를 만들어 줄 것이다.
상단의 All Classes를 선택해주고, AI controller 를 검색해서 선택해준다.
이름은 편한대로 지으면 된다.
그러면 위와 같은 초기 코드가 만들어질 것이다. 여기서 부터 시작이다.
STEP 2 : AI 컨트롤러의 자식 Blueprint 생성
새로운 블루프린트 클래스를 생성해준다. 이때, 아까 만들어둔 Enemy AI Controller 를 부모로 설정해준다.
그리고, 기존에 존재하는 캐릭터 블루프린트로 들어가준다.
상단의 Class Defaults를 누르고 오른쪽 사이드 메뉴를 보면,
Pawn과 관련된 메뉴가 있다.
이 부분에서 AI Controller Class 를 아까 만든 AI Controller로 변경한다.
여기까지하고, 컴파일 후 게임을 실행시켜보면
게임이 실행되면 Enemy AI Controller 가 생성되는 것을 볼 수 있다.
이후에 이 AI를 만들어나가는 과정은 다음 글에서 작성할 것이다.
728x90
'언리얼5 & C++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언리얼 파이썬 스크립팅] 언리얼 Pycharm 자동 완성하는법 (삽질 노가다 끝에 공유) (0) | 2024.01.22 |
---|---|
[Unreal 5, C++] 적 AI 생성하기 : 2 / 적이 나를 조준하게 하기 (0) | 2022.06.28 |
[Unreal 5, C++] 캐릭터 사망 & 애니메이션 : C++ 변수, 함수를 블루프린트에서 사용하기 (0) | 2022.06.28 |
[Unreal 5, Blueprint & C++] 캐릭터 점프 구현과 오류 해결 Animation Transition (0) | 2022.06.28 |
[Unreal 5, C++] 언리얼5 C++ 로그 찍는법 (0) | 2022.06.18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