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유니티 & C#

유니티 커스텀 에디터 윈도우 생성 방법

by 17번 일개미 2023. 10. 24.
728x90
public class CustomWindow : EditorWindow
{
	private static string BUILD_PATH = $"BUILD";

	[MenuItem("My Menu/Open Window")]
	public static void OpenCustomWindow()
	{
		CustomWindow currentWindow = EditorWindow.GetWindow<CustomWindow>();
		if (currentWindow != null)
		{
			currentWindow.minSize = new Vector2(1000, 600);
			currentWindow.maxSize = new Vector2(1000, 600);
            
			currentWindow.Show();
		}
	}
}

 

EditorWindow 를 상속받은 클래스를 만들고,
윈도우를 여는 함수를 Static 으로 작성한다.

 

[MenuItem("Test/Test")] 와 같은 어트리뷰트를 사용하여 에디터 메뉴에 나만의 메뉴를 추가할 수 있다.
'/' 슬래시는 하위 메뉴를 구분하는 구분자이다.

 

			currentWindow.minSize = new Vector2(1000, 600);
			currentWindow.maxSize = new Vector2(1000, 600);

위 구문으로 윈도우의 최소/최대 크기를 지정할 수 있다.

728x90