728x90
하이어라키 상에 Image GameObject 는 켜져있고,
씬 뷰에서도 아웃라인이 보이지만 이미지가 보이지 않는다면
Image 컴포넌트 옵션에 Maskable 을 확인한다. (해제하면 보통 보임)
Image 컴포넌트 두개가 부모-자식간의 관계로 설정되어 있을 때
Maskable 옵션에 따라 마스킹이 적용된다. 이것 때문에 하위 이미지가 안보이는 경우가 있어서 삽질하다가 적는다.
마찬가지로 하위에 있는 TextMeshProUGUI 컴포넌트도 Extra Settings 에 Maskable 옵션이 있다.
텍스트도 보이지 않는다면 꺼주면 된다.
728x90
'유니티 & C#' 카테고리의 다른 글
유니티 - Isometric 2D 에 관하여.. (0) | 2023.11.01 |
---|---|
유니티 - 런타임에 이미지 로드하여 스프라이트 생성하기 (0) | 2023.11.01 |
유니티 - 씬 이름을 Enum 으로 관리하기 [InitializeOnLoadMethod] 사용 (0) | 2023.10.26 |
유니티 - Define Symbol 코드로 제어하기 (0) | 2023.10.24 |
유니티 - 현재 BuildTargetGroup, BuildTarget 을 가져오는 방법 (0) | 2023.10.24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