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모바일 게임을 개발하다가 Region 별로 Ping 을 체크해야할 일이 생겼다.
유니티에서 개발 중에 발생한 일이다.
처음에 UnityWebRequest 를 사용하여 응답속도를 체크했었는데,
느리다는 점이 문제가 되어서 닷넷의 Ping 클래스를 사용하게 되었다.
에디터에서는 문제없이 동작했지만,
모바일 빌드에서 문제점이 발생했다.
Android 에서는 정상동작하였지만,
iOS 에서는 Crash 가 발생했다.
mac 에서 콘솔로 로그를 확인해보니 kernel 에서 앱을 죽였다.
사유는 시스템 내부에 sbin/ping 을 스캔하려고 시도했다는 것.
보안정책 때문에 Ping 을 사용하기 위해 네이티브에 접근하는 것이 차단되어있었다.
결국, 범용적으로 사용하기 위해서는 조금 느리지만 다시 UnityWebRequest 를 채택했다.
삽질하는 사람들이 없길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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